한국사회적경제신문 KSEN 황인규 기자 | 서울디자인재단은 오는 10월 '서울디자인위크'기간 중 열리는 'DDP디자인페어'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무신사가 운영하는 패션·라이프스타일 플랫폼 ‘29CM’와 15일 DDP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재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디자인 트렌드를 선도하고 디자인산업을 지원하는 'DDP디자인페어'의 참여 브랜드의 모집, 선발, 공동마케팅, 판매지원까지 29CM와 협력하며 디자인 브랜드를 본격 육성할 예정이다.
올해 '서울디자인위크'는 10월 15일부터 26일까지 DDP와 서울광장을 중심으로 서울의 중요한 디자인 명소에서 개최된다. 이 중 메인 행사인 'DDP디자인페어'는 10월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DDP 아트홀에서 열리며 100여 개 국내외 브랜드가 참여해 K디자인의 위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29CM는 'DDP디자인페어'가 ‘서울의 취향’을 보여주는 대표 디자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참여 브랜드 모집과 운영 관리에 협력할 계획이다.
‘감도 깊은 취향 셀렉트샵’을 표방하는 29CM는 단순 제품 소개가 아닌 브랜드 스토리에 집중하며 취향을 중시하는 MZ세대의 인기를 얻고 있다.
29CM는 지난 4월 2일부터 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인벤타리오: 2025 문구 페어’를 개최하며 총 69개 라이프스타일·문구 브랜드가 참여하고 25,000명 이상의 관람객을 모으는 등 신진 브랜드 판로를 넓히는 플랫폼으로 역할을 강화했다.
특히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이 서울의 디자인산업 발전을 위해 공동 협력하기로 해 'DDP디자인스토어', '서울디자인창업센터' 등 재단의 다양한 지원 사업이 브랜드 발굴과 인큐베이팅, 판로 개척, 해외 박람회 및 전시 참가 협력 등으로 탄탄해진다.
차강희 서울디자인재단 대표이사는 “29CM와의 업무협력을 통해 DDP디자인페어는 보다 젊고 가능성 있는 디자인 브랜드의 성장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며 “디자이너의 창작이 실제 소비와 연결되는 디자인 산업 생태계 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박준영 ㈜무신사 29CM 커머스 부문장은 “DDP디자인페어를 통해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서울의 취향’이 재조명되기를 바란다”고 화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