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율곡연수원, 6급 승진자 역량강화 연수 운영

경기도교육청율곡연수원이 일반직공무원 6급 승진자를 대상으로 한 성장지원 역량강화 연수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5월 12일부터 16일까지 5일간 진행되며, 대상자는 전 직렬에서 선발된 90명이다.
연수는 승진자들이 미래형 중간관리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구성됐다. 프로그램은 공통 역량, 리더십, 직무, 청렴 교육 등 현장 중심 맞춤형 교과로 편성됐다.
공통 역량 과정은 인공지능을 활용한 유형별 보고서 작성, 경기교육 정책 이해, 개인정보보호 및 정보보안 등 실천적 내용을 담고 있다. 리더십 교육은 공직자에게 필요한 소통과 공감 능력을 키우는 ‘마음을 잇는 리더십’, 적극행정과 문제해결, 오감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직무 역량 과정은 ChatGPT 등 생성형 AI 활용법, 학교회계 예결산 및 계약 실무, 급여 결재, 시설 안전관리, 홍보자료 제작 등을 포함해 실무 능력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청렴 교육은 파주 자운서원을 방문해 율곡 이이의 삶을 되짚으며 청렴정신을 되새기는 현장 체험으로 구성됐다. 이번 1기 연수를 시작으로 9월까지 2~3기 연수가 추가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영창 원장은 “이번 연수가 승진자들에게 실질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공직사회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위해 앞으로도 실효성 있는 교육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