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 (일)

  • 맑음춘천 27.1℃
  • 맑음서울 25.6℃
  • 맑음인천 23.4℃
  • 맑음원주 27.0℃
  • 맑음수원 23.9℃
  • 맑음청주 27.6℃
  • 맑음대전 27.4℃
  • 맑음포항 21.5℃
  • 맑음군산 23.2℃
  • 맑음대구 30.4℃
  • 맑음전주 25.5℃
  • 맑음울산 23.1℃
  • 맑음창원 25.6℃
  • 맑음광주 26.3℃
  • 맑음부산 22.1℃
  • 맑음목포 23.5℃
  • 맑음여수 24.4℃
  • 맑음제주 21.9℃
  • 맑음천안 25.4℃
  • 맑음경주시 25.7℃
기상청 제공

하반기, SK스토아와 성장할 사회적기업들

SK스토아, 사회적기업에 홈쇼핑 입점 멘토링

SK스토아가 29일 홈쇼핑 진출을 준비하는 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홈쇼핑 아카데미’를 진행했다. 서울 상암동 SK스토아 대회의실과 본사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아카데미는 이번으로 3회째를 맞는다.

씨튼장애인직업재활센터, 아트임팩트, 두손푸드, 더동쪽바다가는길 등 지난 7월 ‘The 따뜻한 품평회’를 통해 선발한 14개 사회적기업은 홈쇼핑 입점 시 반드시 필요한 사항에 대해 교육받았다. 상품 기획과 QA(품질 검사), 심의, 방송 제작 등 단계별 내용을 숙지하는 한편, 제작 스튜디오를 직접 방문해 방송 과정을 살펴보는 시간도 가졌다.

이들 기업은 홈쇼핑 아카데미를 시작으로 올 하반기에 상품별 맞춤형 컨설팅부터 홈쇼핑 입점을 통한 판로 확대까지 순차적으로 지원받게 된다. SK스토아는 물류, 배송정책, 재고관리 등에 대한 커리큘럼을 정기교육으로 전환, 사회적기업의 역량 강화를 지원할 방침이다.

앞서 SK스토아는 사회적기업과의 동행에 초점을 맞추고 여타 홈쇼핑과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19개 사회적기업의 제품이 소비자에게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었다. '딜럽 패밀리백'과 '무늬농장 키위' 등은 완판됐을 정도. 사회적기업 상품을 판매하는 ‘유난희의 굿즈’는 SK스토아의 간판 프로그램으로 등극했다. SK스토아의 이같은 행보가 사회적기업의 판로 확대는 물론, 착한 소비에 부응해 시장 확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는 셈이다. SK스토아 SV팀 유제광 팀장은 “‘더 따뜻한 품평회’와 ‘홈쇼핑 아카데미’ 운영에 참여한 기업들이 ‘진정성 있고 지속적인 지원이 큰 밑거름이 된다’는 얘기를 주실 때 가장 뿌듯하다”면서 “앞으로도 사회적 기업과 지역자치단체가 추천한 중소, 소상공인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변윤재 기자 ksen@ksen.co.kr

국가보훈부·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고령의 국가유공자와 청년이 함께하는 ‘일일 나들이’ 프로그램 진행
한국사회적경제신문 KSEN 노병구 기자 | 고령의 국가유공자들의 우울감과 고립감 등 해소를 위해 청년들이 함께 ‘일일 나들이’에 나서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국가보훈부는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과 함께 20일, 경기 수원시 장안구 소재 수원 복지타운에 거주하고 있는 고령 국가유공자들을 위해 경기 김포시 일대를 돌아보는 ‘일일 나들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나들이 프로그램은 고령으로 원거리 이동이 어려운 국가유공자들을 위해 실시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날 나들이 행사에는 수원 복지타운 거주 국가유공자 140여 명이 참여한다. 또한, 국가유공자의 안전한 이동지원과 말벗 등 봉사활동을 위해 최병완 보훈부 복지증진국장, 국가보훈부 청년자문단과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보건복지부 청년보좌역, 복지타운 직원 등이 함께한다. 나들이 행사는 당일 오전 수원에서 김포로 이동해 김포 함상공원 관람과 중식, 그리고 김포 어시장을 비롯한 주변 관람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나들이 후에는 청년자문단의 평가도 실시함으로써 향후 진행되는 프로그램에 반영할 예정이다. 허지훈 국가보훈부 청년자문단장(청년보좌역)은 “젊은 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