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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여름엔 ‘착한 가방’으로 개념 패피 되세요!

GS, 28제리백 세트도네이션 방송

한 세트 판매될 때마다 우간다 어린이에 전달

아프리카 우간다 어린이와 여성을 돕는 착한 가방 ‘제리백’이 홈쇼핑을 통해 소비자와 만난다.

GS샵은 28일 오후 3시 40분 도네이션 방송 ‘따뜻한 세상 만들기’를 통해 ‘제리백 세트’를 판매한다. 제리백 세트(4만7900원)는 ‘타포린 빅토트백’과 ‘캐주얼 백팩’ 등 총 두 개의 가방으로 구성됐다. ‘타포린 빅토트백’은 남녀 모두 부담 없이 들고 다닐 수 있는 데일리 크로스백으로 블루, 옐로우, 블랙 색상 중 선택할 수 있다. ‘캐주얼 백팩’은 네이비 색상 한 가지며, 빛반사 소재의 스트랩 포인트가 돋보이는 캔버스 원단으로 제작된 백팩이다. 기존의 기부방식대로 방송에서 한 세트씩 판매될 때마다 우간다 어린이들에게 가방이 전달된다.

GS샵 HR부문 김준완 상무는 “판매될 때마다 우간다 아이들을 직접 도울 수 있는 가치를 담은 가방인 만큼 이번 도네이션 방송에 기대가 크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착한 소비를 독려하고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리백은 제리캔이라 불리는 석유통과 비슷하게 생긴 물통을 넣어 등에 메고 다닐수 있게 디자인된 가방이다. 상하수도 인프라가 구축되지 않아 제리캔에 물을 담아 먼 거리를 다니는 아프리카 우간다 어린이들과 여성들을 돕기 위해 이 가방을 만들기 시작했다. 소비자가 가방 하나를 사면 도움이 필요한 우간다 어린이들에게 가방 하나가 기부된다.

변윤재 기자 ksen@ksen.co.kr

숭의종합사회복지관, 저소득 디지털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스마트시니어 1기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KSEN 김인효 기자 | 숭의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3월 12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4월 30일까지 진행된 ‘스마트시니어 1기’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저소득 디지털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스마트폰과 키오스크 활용 능력 향상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스마트시니어’는 1대1 또는 2대1 맞춤형 교육 방식으로 봉사자와 어르신이 함께하는 1∙3세대통합 프로그램이다. 총 11명의 어르신과 6명의 봉사자가 참여한 가운데, ▲스마트폰 기본 설정과 유튜브 활용 ▲카카오톡 프로필 꾸미기 ▲카카오맵 활용 등 3회의 스마트폰 교육과 ▲카페·패스트푸드 키오스크 이해 및 실습 등 2회의 키오스크 이론 교육, ▲현장 실습 3회가 진행됐다. 교육 이후에는 실제로 카페, 무인상점, 패스트푸드점을 직접 방문해 스스로 키오스크를 이용해 주문·결제하는 실습 활동이 이뤄졌으며, 참여 어르신들의 높은 만족도와 자신감 향상을 이끌어냈다. 한 참여 어르신은 “가족들에게 직접 문자를 보낼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고 전했고, 또 다른 어르신은 “매주 카페 모임에서 키오스크 사용이 어려워 부탁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