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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양도시공사 2024 혁신경진대회 개최

-빅데이터 활용 수영강사 육성 등 13건 발표, 시민 체감 서비스 개선-
-이명호 사장, 혁신경영 필수, 아이디어 현장 적용-

안양도시공사 2024 혁신경진대회 개최

 

 

안양도시공사(사장 이명호)는 30일 공사 대회의실에서 '2024 혁신경진대회'를 열어 다양한 행정서비스 개선 아이디어와 혁신 사례를 공유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시민 밀착형 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통해 공사의 업무 개선과 홍보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대회는 각 부서의 열띤 참여 속에 축제 분위기에서 진행됐으며, 10개 부서가 총 13건의 혁신 성과를 발표했다. 공

 

사는 12월까지 창의성, 실용성, 계속성, 발표력을 기준으로 1차와 2차 심사를 거쳐 대상, 금상, 은상, 동상 및 적극상 등 수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이날 발표된 주요 사례로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가로보안등 관리, 지속 가능한 홍보전략, 바우처택시 인센티브 활성화, 수영강사 자체 육성교육 운영, 통계프로그램을 통한 예산업무 간소화, 석수체육공원의 여성 야구 교실 개설, 호계체육관 통합프런트 추진 등이 포함됐다.

 

이명호 사장은 “스마트 1등 공기업을 위한 혁신경영은 필수적”이라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현장에 적용하여 공사의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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숭의종합사회복지관, 저소득 디지털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스마트시니어 1기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KSEN 김인효 기자 | 숭의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3월 12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4월 30일까지 진행된 ‘스마트시니어 1기’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저소득 디지털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스마트폰과 키오스크 활용 능력 향상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스마트시니어’는 1대1 또는 2대1 맞춤형 교육 방식으로 봉사자와 어르신이 함께하는 1∙3세대통합 프로그램이다. 총 11명의 어르신과 6명의 봉사자가 참여한 가운데, ▲스마트폰 기본 설정과 유튜브 활용 ▲카카오톡 프로필 꾸미기 ▲카카오맵 활용 등 3회의 스마트폰 교육과 ▲카페·패스트푸드 키오스크 이해 및 실습 등 2회의 키오스크 이론 교육, ▲현장 실습 3회가 진행됐다. 교육 이후에는 실제로 카페, 무인상점, 패스트푸드점을 직접 방문해 스스로 키오스크를 이용해 주문·결제하는 실습 활동이 이뤄졌으며, 참여 어르신들의 높은 만족도와 자신감 향상을 이끌어냈다. 한 참여 어르신은 “가족들에게 직접 문자를 보낼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고 전했고, 또 다른 어르신은 “매주 카페 모임에서 키오스크 사용이 어려워 부탁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