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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고객과 함께 마련한 기부금 월드비전에 전달

GS25, 고객과 함께 마련한 기부금 월드비전에 전달
GS25는 지난 21일, 여의도의 월드비전 대회의실에서 월드비전(회장 양호승)에 기부금 2천만원을 전달했다.
GS25는 GS리테일(대표이사 허연수)이 운영하는 편의점으로, 지난 4월 8일부터 5월 31일까지 ‘도시락 고객 참여 기부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벤트에는 총 1만여명의 고객이 참여했으며, 이벤트로 마련된 1천만원에 GS25가 1천만원을 더해 월드비전에 전달한 것이다.
일명 ‘손가락 기부 프로젝트’로 불렸던 도시락 기부 이벤트는 고객이 도시락을 구매 후 GS&POINT를 적립하면 고객의 나만의 냉장고(GS25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기부하기 스탬프가 생성되고, 고객이 스탬프를 누르면 스탬프 1개당 100원씩 기부금이 적립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 이벤트는 고객들이 도시락을 구매한 후 스마트폰에서 클릭 한번을 통해 간편하고 재미있게 기부에 동참할 수 있어서 참여율이 높았을 뿐만 아니라 호응도 컸다. 
특히, 이 이벤트가 김혜자씨의 연극을 관람한 관객이 편지로 제안한 기부 이벤트 내용을, 월드비전의 친선대사였던 김혜자씨가 GS25에 전달하면서 진행됨에 따라 그 의미가 남달랐다. 

GS25의 이번 기부활동은 소외된 계층에 대한 사회공헌 활동을 다양한 방식으로 전개해 나감으로써 고객 참여도를 높이고 어려운 이웃을 다시 한 번 떠 올릴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를 만들고자 진행된 것으로, 전달된 기부금은 월드비전을 통해 국내 결식아동을 위해 쓰여질 예정이다. 

이강철 GS25 마케팅팀장은 “획일화된 기부 방법이 아니라 고객들이 자연스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기부 프로그램을 통해 기부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여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GS25는 다양한 방식의 기부프로그램을 통해 고객과 함께 나눔을 실천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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숭의종합사회복지관, 저소득 디지털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스마트시니어 1기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KSEN 김인효 기자 | 숭의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3월 12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4월 30일까지 진행된 ‘스마트시니어 1기’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저소득 디지털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스마트폰과 키오스크 활용 능력 향상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스마트시니어’는 1대1 또는 2대1 맞춤형 교육 방식으로 봉사자와 어르신이 함께하는 1∙3세대통합 프로그램이다. 총 11명의 어르신과 6명의 봉사자가 참여한 가운데, ▲스마트폰 기본 설정과 유튜브 활용 ▲카카오톡 프로필 꾸미기 ▲카카오맵 활용 등 3회의 스마트폰 교육과 ▲카페·패스트푸드 키오스크 이해 및 실습 등 2회의 키오스크 이론 교육, ▲현장 실습 3회가 진행됐다. 교육 이후에는 실제로 카페, 무인상점, 패스트푸드점을 직접 방문해 스스로 키오스크를 이용해 주문·결제하는 실습 활동이 이뤄졌으며, 참여 어르신들의 높은 만족도와 자신감 향상을 이끌어냈다. 한 참여 어르신은 “가족들에게 직접 문자를 보낼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고 전했고, 또 다른 어르신은 “매주 카페 모임에서 키오스크 사용이 어려워 부탁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