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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GI서울보증, 새로운 모바일 앱 ‘SGI M’ 출시

 

한국사회적경제 편집부장 기자 | SGI서울보증(대표이사 유광열)이 비대면 채널 경쟁력을 제고하고자 새로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SGI M'을 지난 2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SGI서울보증의 새로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SGI M은 기존 애플리케이션과 비교할 때 고객 편의성을 한층 강화했다. 금융권에서는 선도적으로 카카오 및 네이버 인증서를 활용해 보험 가입이 가능해 이용 고객이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카카오페이를 통한 결제가 가능하도록 결제 수단도 다양화했다.

어려운 보험 용어를 쉽게 풀어써서 보증보험 가입 문턱을 낮추는 한편, 서류를 자동으로 인식하는 OCR 기술에 최신 AI 기술을 더해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상품을 선택하는 것도 가능해졌다.

SGI서울보증 홍보 담당자는 '지난해 8월 디지털 시대에 맞게 회사의 상품 운용체계를 미리 개편했다'며 '개편된 디지털 상품 운용체계를 바탕으로 SGI M에서 일부 모바일 전용 상품을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실제로 SGI M의 모바일 전용상품 4종은 오프라인 지점을 방문해 가입할 경우보다 최대 15%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다.

한편 SGI서울보증은 기존 애플리케이션 사용자도 불편함이 없도록 기존 애플리케이션의 운영 또한 일정 기간 병행할 예정이다.

유광열 SGI서울보증 대표이사는 'SGI서울보증의 디지털 혁신 지향점은 고객과 가까워지는 혁신으로 고객의 디지털 경험을 확대하는 것'이라며 'SGI M은 디지털 전환을 위한 급변점으로 앞으로도 SGI서울보증은 고객이 편리한, 고객이 주인공이 되는 디지털 혁신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성남시 분당 재건축 정비물량 선정, 주민대표 의견 반영해 ‘입안제안 방식’ 추진 검토중
한국사회적경제신문 황인규 기자 | 성남시는 2025년 분당지역 재건축 정비물량 선정방식과 관련하여, 지역 내 공동주택 연합회, 선도지구 공모신청 구역 주민대표, 특별정비예정구역 주민대표, 재개발재건축추진지원단 자문위원(민간전문가) 등 다양한 주민단체로부터 의견을 수렴한 결과, ‘입안제안 방식’을 상대적으로 더 선호하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5월 한 달 동안 성남시청과 분당구청에서 진행된 총 5회의 의견청취 간담회를 통해 도출된 것으로, 입안제안 방식은 주민 자율성과 신속성 측면에서 긍정적인 의견이 주를 이뤘으며, 공모 방식은 과열 경쟁과 주민 갈등을 유발할 수 있다는 우려가 일부 제기됐다. 이에 따라 성남시는 2025년 정비물량 선정에 있어 ‘입안제안 방식’을 우선 검토 대상으로 설정하여 관련 행정 절차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만, 6월 중 분당 지역 전체 주민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정비물량 선정방식에 대한 보다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 결정의 정당성과 수용성을 높여 다양한 주민 목소리를 성실히 반영할 방침이다. 성남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재건축 정비사업의 핵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