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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애니메이션 '나의 비밀친구 해치' 12월 EBS 본방송 시작

서울시·아이코닉스·EBS 공동 제작, 서울 대표 캐릭터 해치의 글로벌 IP 성장 위한 프로젝트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기자 | 서울의 대표 캐릭터 해치를 주인공으로 한 3D 애니메이션 '나의 비밀친구 해치'가 12월부터 EBS를 통해 정규 방송을 시작한다. Part 1(1~13화)은 12월 10일부터 2026년 3월 4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7시 45분부터 8시까지 방영되며, 매주 목요일 오후 5시 10분과 일요일 오전 9시에 재방송된다.

 

앞선 10월 추석 연휴에 특별 방송된 '나의 비밀친구 해치' 1~3편은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방송 후 유튜브에 업로드된 영상은 조회수 360만회를 기록하며 해치 애니메이션의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시청자들은 “해치가 이렇게 귀여운 줄 몰랐다”, “아이와 함께 웃고 즐길 수 있는 가족 애니메이션이다”, “다음 이야기가 너무 궁금하다” 등의 긍정적인 평가를 남기며 본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표출했다.

 

'나의 비밀친구 해치'는 선계와 인간계를 잇는 문을 지키는 신수 ‘해치’가 서울에 내려와 초등학생 소년 윤호를 만나면서 벌어지는 모험을 담은 26부작 판타지 코미디 애니메이션이다. 북한산, 광화문, 창덕궁, 한강 등 실제 서울 명소를 배경으로 일상 코미디와 마법 사건이 어우러져 아이들이 애니메이션 속 서울을 자연스럽게 경험하도록 기획했다.

 

이번 방송은 서울시가 글로벌 콘텐츠 기업 ㈜아이코닉스, 교육방송 EBS와 공동 투자하여 추진 중인 ‘해치 애니메이션 제작 및 상품화 사업’의 본격적인 출발점이다. 3D TV 시리즈 애니메이션(11분×26편) 제작과 더불어 완구·생활용품·F&B·라이프스타일 굿즈 등 다양한 상품화 사업을 연계해 ‘해치’를 서울시를 대표하는 글로벌 캐릭터 IP로 육성할 계획이다.

 

2025년 12월 해치 애니메이션 본방송에 맞춰 공동제작사 아이코닉스를 통해 봉제키링·인형·파우치 등 다양한 해치 굿즈와 해치X메디힐 콜라보 마스크팩이 출시된다. ’26년에는 문구, 팬시, 피규어, 도서 등으로 상품을 확장할 예정이다.

 

해치 굿즈는 서울시 공공굿즈매장(DDP디자인스토어, 서울마이소울샵)을 시작으로 민간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에 순차 입점한다. 서울시는 공공·민간·온라인을 아우르는 다채널 유통을 통해 시민이 일상 공간에서 자연스럽게 해치 캐릭터와 상품을 접하도록 할 계획이다.

 

민수홍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서울시의 상징인 해치를 활용한 애니메이션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고품격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고, 다양한 상품화 사업을 통해 해치가 아이들의 일상 속 친근한 친구로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해치가 서울을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캐릭터로 사랑받을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서울시]



청주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기자 | 청주시는 18일 문화제조창 1층에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장터가 ‘건강한 순환, 즐거운 소비’를 주제로 개최됐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가치소비 문화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지역 내 20여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참여했으며, 1천여명이 방문해 착한 소비의 의미를 실천했다. 행사장에는 사회경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로 구성된 오픈마켓을 비롯해 소원 나무, 가치네켓 포토존, 가치다다 토큰 이벤트, 십자말 풀이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운영돼 방문객에게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다. 또한 사회적경제 가치확산과 시민참여 기반 강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엠버서더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어 올해 장터에서 가장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축하하는 한마당장터 우수기업 시상식을 열어 참여기업 간 유대를 강화하고 지역 내 사회적가치 확산을 다짐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가치를 이해하고 따뜻한 소비를 실천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자립과 성장, 판로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