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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콘텐츠 생산 바다 환경 보호업체 (주)우시산

문화콘텐츠를 생산하고  바다 환경 보호업체인 (주)우시산

문화콘텐츠를 생산하고 바다 환경보호업체인 사회적기업 (주)우시산은 울산의 특화된 문화콘텐츠 '고래'에 스토리를 입힌 다양한 관광상품 및 체험키트를 울산 장생포 고래문화특구 내 기념품점과 고래문화마을 옛 우체국 체험교실을 통해 판매하면서 무형의 고래 자산을 유형의 문화로 소비하고 있다.

인형과 에코백이 된 플라스틱은 바다생물들의 삶의 터전을 척박하게 만들고 있는 폐플라스틱을 걷어내고, 이를 친환경 솜과 실로 재가공한 뒤 고래인형과 에코백 등으로 '새활용'하는 '업사이클링 사업'을 통해 바다와 고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해양 쓰레기로 배출되는 플라스틱을 재가공하여 판매되는 제품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지역 일자리 창출은 물론 고래와 바다생태계 보호 활동 지원으로 쓰여지고 있다.
금번 크라우드펀을 통해 지역 청년 디자이너와의 콜라보로 업그레이드 된 우시산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고 3월말까지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고래의 꿈이 담긴 업사이클링 굿즈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다

 

kjc816@ksen.co.kr  고유진 기자

숭의종합사회복지관, 저소득 디지털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스마트시니어 1기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KSEN 김인효 기자 | 숭의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3월 12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4월 30일까지 진행된 ‘스마트시니어 1기’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저소득 디지털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스마트폰과 키오스크 활용 능력 향상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스마트시니어’는 1대1 또는 2대1 맞춤형 교육 방식으로 봉사자와 어르신이 함께하는 1∙3세대통합 프로그램이다. 총 11명의 어르신과 6명의 봉사자가 참여한 가운데, ▲스마트폰 기본 설정과 유튜브 활용 ▲카카오톡 프로필 꾸미기 ▲카카오맵 활용 등 3회의 스마트폰 교육과 ▲카페·패스트푸드 키오스크 이해 및 실습 등 2회의 키오스크 이론 교육, ▲현장 실습 3회가 진행됐다. 교육 이후에는 실제로 카페, 무인상점, 패스트푸드점을 직접 방문해 스스로 키오스크를 이용해 주문·결제하는 실습 활동이 이뤄졌으며, 참여 어르신들의 높은 만족도와 자신감 향상을 이끌어냈다. 한 참여 어르신은 “가족들에게 직접 문자를 보낼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고 전했고, 또 다른 어르신은 “매주 카페 모임에서 키오스크 사용이 어려워 부탁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