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나이가 어때서’ 사회적경제로 인생 이모작 도전하는 시니어

  • 등록 2018.11.21 18:19:20
크게보기

울산 동구 퇴직자지원센터, 사회적경제 인큐베이팅 교육 진행

재취업이나 창업을 고민하는 은퇴자들에게 인생 이모작을 위한 교육이 진행된다.

울산 동구 퇴직자지원센터는 20일 사회적경제 인큐베이팅 교육 및 컨설팅 과정을 개설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울산은 조선업 장기 불황과 구조조정의 여파로 실업자가 늘어나고 지역경제가 침체됨에 따라 은퇴자들이 재취업이나 창업을 하기에 녹록치 않은 상황이다. 울산 동구 퇴직자지원센터는 사회적경제 인큐베이팅 교육 빛 컨설팅을 통해 은퇴자들을 인생 이모작을 도울 예정이다.

교육은 다음달 11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에 이뤄진다. 재무재표 작성같은 회계분야부터, 브랜드 개발 및 인증 활용, 공공기관 진출 전략 등 홍보·마케팅까지 사회적경제기업을 창업해서 경영할 수 있는 실무과정 전반을 배울 수 있다.

특히 이번 교육 과정은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과정 수료자와 실제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교육에 참여하게 된다. 앞서 퇴직자지원센터에서는 지난 5월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과정을 개설해 운영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은퇴자들에겐 현업에서 쌓은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소득을 얻고, 지역 전체적으로는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경제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울산 동구 퇴직자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과정이 경기침체와 일자리 감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퇴직자와 지역주민들에게 새로운 대안이 되길 바란다. 특히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ksen@ksen.co.kr 변윤재 기자
관리자 기자 kjc816@ksen.co.kr
<© 2014 - 2025 한국사회적경제신문. 모든 권리 보유. 본 기사의 내용은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한국사회적경제신문의 명시적 허가 없이 재배포할 수 없습니다.>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28길 24, 803호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5353 등록일 : 2014.6.19 발행·편집인 : 고재철 대표번호 : 02) 714-1076 한국사회적경제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2014 - 2025 한국사회적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