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사회적기업 만들평야, 발효음식 체험키트상품 3종 개발

  • 등록 2022.12.26 16:07:23
크게보기

우리 전통음식을 알릴 수 있는 고추장, 막된장, 김치 만들기 체험키트 본격 운영 예정

한국사회적경제 광주전남 기자 | 전남 나주시에 위치한 농업회사법인 ㈜만들평야(이하 만들평야)는 발효음식 체험키트상품 3종을 개발하였다고 밝혔다.

 

개발된 키트상품은 ‘2022년 농촌자원 체험상품 콘텐츠 활용사업’이라는 국비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였으며 고추장, 막된장, 김치로 총3종류이다. 지역농산물을 활용하여 가정·학교 등 다양한 장소에서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매뉴얼, 동영상과 함께 제작되었다. 

 

개발된 체험키트는 학교 교육에 전파될 수 있도록 학교체험학습에 시범운영 및 만들평야 내 체험장을 구축하여 보다 폭 넓게 활용 될 예정이다. 

 

만들평야 김희경 대표는 “우리 전통음식이 사회 전반적으로 뒷전으로 밀려나는 모습을 보며 우리나라 전통음식의 근간이 되는 된장과 고추장, 김치를 반드시 학교 교육에서 접할 수 있는 기회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체험키트를 개발한 만들평야는 나주 산정마을 지역 활동가 10여명이 주축이 되어 지역자원을 활용하여 지역 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설립하였다. 또한 전남관광두레주민사업체, 사회적기업 등 인증 받아 발효식품 가공, 도시락 등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고, 수익금은 지역 어르신들에게 무료급식 나눔 등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나주시 관계자는 “전통음식으로 개발된 체험키트가 학교 교육 현장에 적용되어 우리 농산물과 우리 음식의 우수성을 학생들이 이해하는데 한 몫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광주전남 기자 neighbor.ksen@gmail.com
<© 2014 - 2025 한국사회적경제신문. 모든 권리 보유. 본 기사의 내용은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한국사회적경제신문의 명시적 허가 없이 재배포할 수 없습니다.>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28길 24, 803호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5353 등록일 : 2014.6.19 발행·편집인 : 고재철 대표번호 : 02) 714-1076 한국사회적경제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2014 - 2025 한국사회적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