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웨어 1위 나이키, 레깅스 선호도에도 가장 높아”

  • 등록 2022.06.28 08:3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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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사회적경제신문 김인효 기자 |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가 에이풀(Aful)을 통해 2022년 4월 27일부터 5월 10일까지 4060 남녀 389명을 대상으로 운동복 및 레깅스 트렌드 조사를 실시했다.

4060 신중년 운동복 소비 트렌드를 조사한 결과, 4060이 가장 선호하는 레깅스 브랜드 1위는 '나이키(31.8)'가 차지했다. '아디다스(21.1%)'와 '언더아머(10.3%)', '휠라(8.7%)'가 뒤이어 높은 응답률을 기록했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레깅스 브랜드 '안다르(8.7%)'와 '젝시믹스(7.4%)'는 5, 6위로 집계됐다. 해당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2022년 6월 레깅스 브랜드 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1, 2위를 차지한 브랜드다. 하지만 이 같은 업계 상황과 달리, 4060 신중년의 레깅스 브랜드 선호도 1위는 나이키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신중년에게 '향후 구매를 희망하는 레깅스 브랜드'를 물은 결과, 1위는 나이키(33.4%)인 것으로 확인됐다. '아디다스(21.7%)'가 순위 변동없이 구매희망 브랜드 2위에 올랐다. 하지만 젝시믹스와 안다르가 향후 구매 희망 선호도에서 3위 '젝시믹스(10.2%)', 4위 '안다르(8.6%)'로 뛰어올라 레깅스 시장의 유행에 4060도 반응하고 있다는 점을 보여주고 있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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