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e-DASAN 현장지원’ 전면 재구축…교육현장 지원 플랫폼 새 단장

  • 등록 2025.12.15 14:55:40
크게보기

경기도교육청, ‘e-DASAN 현장지원’ 전면 재구축…교육현장 지원 플랫폼 새 단장

 

(사진)이다산(e-DASAN) 현장지원 누리집 표지지


경기도교육청이 교육 현장 지원의 핵심 플랫폼인 ‘이다산(e-DASAN) 현장지원’ 시스템을 전면 재구축하고, 15일부터 시범운영에 들어갔다. 이번 재구축은 2017년 개통 이후 누적된 시스템 노후화를 해소하고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높이기 위한 조치다. 시범운영은 이달 말까지 진행되며, 새로운 시스템은 2026년 1월 전면 개통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2024년부터 ‘e-DASAN 현장지원’ 시스템 재구축 사업을 본격 추진해 왔다. 이를 위해 전담 태스크포스(TF) 지원단을 구성해 사업 전반을 관리했고, 지난달에는 집중 모니터링을 실시하며 시스템 오류와 개선 필요 사항을 면밀히 점검했다. 현장 사용자의 실제 활용 환경을 반영하는 데 중점을 둔 점이 이번 개편의 특징이다.


새롭게 개선된 시스템은 사용자 중심 설계를 기반으로 디자인과 기능을 전면 개편했다. 화면 구성은 보다 직관적으로 바뀌었고, 업무 처리 흐름을 고려한 메뉴 구조로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데이터 처리 효율화를 통해 검색 기능을 강화해, 교직원이 필요한 정보를 보다 신속하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경기도교육청 누리집과의 연계 접속 방식도 개선돼 이용 편의성이 한층 높아졌다.


도교육청은 15일부터 31일까지 시범운영 기간 동안 학교 현장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해 최종 안정화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2026년 1월에는 새롭게 재구축된 ‘e-DASAN 현장지원’ 시스템을 정식 개통한다는 방침이다.


경기도교육청은 이번 시스템 재구축을 통해 학교 현장의 행정·업무 부담이 줄고, 교직원이 교육활동에 보다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디지털 업무지원 체계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교육의 질을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CopyrightⓒKSE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