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 ‘2025 나만의 책 만들기 프로젝트’ 출판기념회 연다

  • 등록 2025.11.26 20:43:56
크게보기

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 ‘2025 나만의 책 만들기 프로젝트’ 출판기념회 연다

 

 


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이 27일 평생학습관 1층 윤슬갤러리에서 ‘2025 나만의 책 만들기 프로젝트’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이번 기념회는 지난 4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된 글쓰기 교육, 원고 집필, 온라인 첨삭, 출판 등 전 과정을 마무리하는 자리로, 학생과 성인을 포함한 29명의 시민작가가 참여했다. 이들은 프로젝트를 통해 완성한 창작 도서 3종을 처음으로 공개하며 지역사회와 창작 성과를 나눴다.


이번에 출판된 책은 ▲학생 창작 소설·시집 ▲일반인 에세이 ▲일반 소설 등 총 3권이다. 참여 작가들은 기념회에서 출판 소감과 창작 과정에서의 경험을 공유했고, 완성된 책을 전달받으며 서로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는 작가 소개, 도서 소개, 기념 촬영이 이어졌으며, 윤슬갤러리에는 출판 도서와 더불어 참여 작가들이 추천한 도서도 함께 전시됐다.


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창작·출판 생태계 조성을 강화하고 있다. 이는 경기교육이 추진하는 예술·체험교육 확대 정책과도 맞닿아 있어 학습자 중심의 문화 활동을 지원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류영신 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장은 “한 사람의 이야기가 한 권의 책으로 완성돼 지역사회와 공유되는 과정은 학습자의 자아실현뿐 아니라 지역 독서문화 확산에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열린 문화 플랫폼으로서 지역문화의 거점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CopyrightⓒKSE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