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제22회 성남시협회장배 합기도 대회 참석…생활체육 열기 더했다

  • 등록 2025.11.18 10:03:39
크게보기

성남시의회, 제22회 성남시협회장배 합기도 대회 참석…생활체육 열기 더했다

 


성남시의회가 시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제22회 성남시협회장배 합기도 대회’에 참석하며 지역 체육 발전 의지를 다시 한 번 확인했다. 대회는 15일 성남종합스포츠센터 다목적체육관에서 열렸으며, 안광림 부의장을 비롯한 여러 시의원들이 자리해 선수와 가족들을 격려했다.


이번 대회는 유아부터 초등 저학년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해 생활체육의 저변 확대를 실감케 했다. 참가 선수들은 기본 동작, 품새, 낙법 등 합기도의 기초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며 자신감 넘치는 경기를 펼쳤다. 특히 어린 선수들이 선보인 패기 있는 동작과 밝은 표정은 경기장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만들었다. 관람석에서는 학부모와 시민들의 응원과 격려가 이어져 가족 중심의 건강한 체육문화가 자리 잡아가고 있음을 확인했다.


성남시의회는 이번 대회가 단순한 경기장이 아니라 지역 공동체의 체육 문화가 성장하는 현장이라는 점에 의미를 두고 있다. 지역에서 이루어지는 생활체육 대회는 참여자들이 몸과 마음을 단련하는 것은 물론, 시민들의 공동체 의식을 높이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날 참석한 시의원들도 선수들과 관계자들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약속하며 생활체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안광림 부의장은 “아이들이 활기차게 참여하는 모습은 지역 생활체육의 밝은 미래를 보여준다”며 “성남시의회는 어린이와 청소년이 안전한 환경에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생활체육 기반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생활체육 참여가 건강 증진을 넘어 지역사회 통합에도 중요한 요소가 된다는 점을 강조하며, 시 차원의 정책적 지원을 확대할 뜻을 밝혔다.


성남시의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생활체육 분야의 현장을 찾으며 시민과의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시민들의 건강한 삶을 뒷받침하는 정책 추진 의지를 밝히며, 체육을 중심으로 한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 꾸준히 힘쓰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CopyrightⓒKSE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