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력으로 그린 공직자의 또 다른 얼굴, 송파구청에서 만난다

  • 등록 2025.11.07 17:06:10
  • 조회수 14
크게보기

상상력으로 그린 공직자의 또 다른 얼굴, 송파구청에서 만난다

 

(사진)2025 송파직원 미술작품전 송파구청 1층 온조카페에서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공직자들의 예술적 감수성과 창의력을 담은 ‘2025 송파직원 미술작품전’을 송파구청 1층 ‘온조카페’에서 오는 12월 5일까지 전시한다.

 

이번 전시는 구 소속 공무원들의 예술적 재능을 조명하고, 창작 활동을 통한 조직 내 소통과 문화적 감수성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서강석 구청장은 “좋은 리더는 문화·예술적 소양이 필요하다”며 공직자들의 문화역량 강화를 꾸준히 강조해왔다.

 

자유 주제로 진행된 공모전에는 11개 부서와 동에서 16점의 작품이 출품됐다. 참가자들은 업무 속에서도 예술적 열정을 이어가며 독창적인 작품세계를 펼쳤다. ‘진격의 개미핥기’, ‘K-공무원 데몬 헌터스’ 등은 유머와 풍자를 더해 관람객의 눈길을 끈다. 석촌호수와 한강의 감성 풍경화, 가족을 주제로 한 일러스트 등 다양한 표현방식도 주목받고 있다.

 

구 관계자는 “모든 작품의 완성도가 높아 순위를 정하지 않고 전원 입선으로 선정했다”며 “참여 직원에게는 온조카페 커피 포인트를 부상으로 지급해 격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입선작들은 구청 로비 내 ‘온조갤러리’에서 주민 누구나 관람할 수 있으며, 입상작을 엽서로 제작해 방문객에게 무료로 나눠준다.
서강석 구청장은 “이번 전시는 공직자들이 업무 밖에서 보여준 창의력과 따뜻한 감성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예술과 교양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문화복지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송파구청, 서강석, 공무원, 미술작품전, 온조카페, 창의력, 예술감수성, 공모전, 문화복지, 엽서제작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CopyrightⓒKSE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