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과 희망, 생명의 가치를 잇다’

  • 등록 2025.11.03 11:55:53
  • 조회수 18
크게보기

-경기도교육청4.16생명안전교육원, 청소년 영상·웹툰 전시 개최-

‘기억과 희망, 생명의 가치를 잇다’
경기도교육청4.16생명안전교육원, 청소년 영상·웹툰 전시 개최

 

 

경기도교육청4.16생명안전교육원(원장 전명선)은 사회적 참사에 대한 기억과 공감을 바탕으로 시민 의식을 함양하기 위한 ‘2025 기억 희망 청소년 영상·웹툰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전시는 3일부터 28일까지 미래희망관 1층 전시 공간에서 진행되며, 청소년의 시선으로 표현된 영상 10점과 웹툰 10점 등 총 20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이번 공모전은 사회적 참사의 의미를 되새기고, 생명 존중과 공동체 의식을 주제로 한 청소년들의 창작 역량을 발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들은 재난·안전, 생명 가치, 공동체 회복 등 다양한 주제를 영상과 웹툰으로 풀어냈다. 특히 사회적 아픔을 단순한 추모의 차원을 넘어 ‘기억을 통한 실천’으로 확장한 점이 눈길을 끈다.

 

전시 주제는 ▲사회적 참사의 의미를 기억하고 공감의 문화를 확산 ▲생명 존중을 기반으로 자율과 책임의 시민 의식을 키움 등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스스로 사회적 책임을 성찰하고, 안전과 생명의 소중함을 예술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했다. 전시 운영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교육원 방문자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전명선 원장은 “이번 전시가 청소년들에게 생명 존중과 사회 안전의 가치를 직접 탐구하고 표현하는 소중한 배움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기억과 희망의 메시지가 사회 전반에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단순한 예술 전시를 넘어, 청소년들이 시민으로서의 자율과 책임을 되새기고 생명의 가치를 되찾는 교육적 장이 되고 있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CopyrightⓒKSE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