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글로벌 교육 선도할 ‘경기안산1교’ 설립 추진

  • 등록 2025.09.22 18:51:57
  • 조회수 9
크게보기

다문화·일반학생 함께 성장하는 통합 국제학교 모델 제시

경기도교육청, 글로벌 교육 선도할 ‘경기안산1교’ 설립 추진

다문화·일반학생 함께 성장하는 통합 국제학교 모델 제시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22일 안산시 대부도문화센터에서 (가칭)경기안산1교 설립 설명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2028년 9월 개교를 목표로 한 새로운 학교 모델에 큰 관심을 보였다.

 

도교육청은 지난해 학교 설립 계획을 발표하며 다문화 학생과 일반 학생이 함께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전국 최초의 공립형 중·고 통합 국제교육 모델을 제시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학교 설립 목적, 운영 방향, 미래 글로벌 인재 양성의 필요성이 공유됐다.

 

(가칭)경기안산1교는 다문화 학생과 일반 학생의 어울림 교육을 기반으로 국제적 역량을 강화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영어와 제2외국어를 포함한 이중언어 교육, IB 교육, 글로벌 리더 양성, 진로·진학 지원, 문화·예술·체육 특화 교육 등이 주요 내용이다. 특히 다문화 학생에게는 한국어 집중 교육을 제공해 학습 적응을 지원할 방침이다.

 

도교육청은 주민 의견을 반영해 학교 설립 과정을 더욱 구체화하고, 사립학교의 장점을 접목한 자율적 교육과정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우수 교원을 확보해 교육 경쟁력을 강화하고, 국제 교육 교류를 통해 학생들의 글로벌 리더십을 신장하겠다고 밝혔다.

 

임태희 교육감은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학생들이 서로의 강점을 공유하며 성장하는 학교를 만들어 미래 사회를 선도할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강조했다.

 

경기도는 전국에서 다문화 학생이 가장 많은 지역으로, 이번 학교 설립 추진은 이들의 공교육 적응과 성장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도교육청, 경기안산1교, 다문화학생, 일반학생, 통합국제학교, 글로벌인재, 이중언어교육, IB교육, 주민설명회, 2028년개교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CopyrightⓒKSE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