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율곡연수원, 가족과 함께한 ‘통일 톡톡! 청소년 공감 캠프’ 성료

  • 등록 2025.09.22 18:29:33
  • 조회수 5
크게보기

경기도교육청율곡연수원, 가족과 함께한 ‘통일 톡톡! 청소년 공감 캠프’ 성료

 

 

경기도교육청율곡연수원이 초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통일 톡톡! 청소년 공감 캠프’ 1기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프로그램은 세대 간 통일 공감대를 형성하고 평화와 통일의 의미를 쉽게 이해하도록 기획됐다.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된 캠프에는 총 773팀이 신청해 5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무작위 추첨을 통해 최종 38명(14가족)이 선정됐다. 그동안 공무원 연수 중심으로 운영되던 율곡연수원은 이번 기회를 통해 처음으로 학생과 학부모에게 시설을 개방했다. 연수원 측은 이를 계기로 교육 대상을 점차 확대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연수 과정은 미래통일교육센터 관람, 통일 굿즈 제작, DMZ 평화체험, 통일교육 특강, 가족 활동 프로그램 등 다채롭게 구성됐다. 특히 제3땅굴과 평화 전망대 등 분단 현장을 직접 둘러보며 학생들이 분단 현실과 안보 상황을 체감할 수 있도록 했다. 참가 학생들은 북한이 가까이에 있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표현하며 하루빨리 통일이 이루어지길 바라는 소감을 남겼다.

 

이영창 원장은 “초등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배우고 체험하며 세대 간 통일 공감대를 넓히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파주라는 상징적 장소에서 진행된 만큼 평화와 통일의 가치를 더욱 깊이 체득할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한편, ‘통일 톡톡! 청소년 공감 캠프’ 2기는 다음 달 24일부터 25일까지 경기도 내 초등학생 가족을 대상으로 2기 프로그램을 이어갈 예정이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CopyrightⓒKSE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