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안전교육관, 안전산업박람회서 학생안전체험차량 ‘차차’ 운영

  • 등록 2025.09.17 22:34:46
  • 조회수 15
크게보기

경기도교육청안전교육관, 안전산업박람회서 학생안전체험차량 ‘차차’ 운영

 

 

경기도교육청안전교육관(관장 임윤재)이 17일부터 19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5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K-SAFETY EXPO)’에 참가해 학생안전체험차량 ‘차차’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행정안전부와 경기도가 주최하고 킨텍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동반성장위원회가 주관해 국내 안전산업의 최신 기술과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대규모 박람회다.

 

학생안전체험차량 ‘차차’는 유치원과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일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기 상황을 실제와 유사한 환경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제작된 이동식 교육차량이다. 경기도교육청안전교육관은 이번 박람회 내 특별존인 ‘안전체험교실’에서 ▲자동차 안전벨트 ▲지진 대피 ▲화재 대피 ▲지하철 안전 ▲생활안전 ▲횡단보도 안전 등 여섯 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많은 주목을 받았다.

 

임윤재 관장은 “이번 박람회 참여는 공공 체험교육과 첨단 안전산업이 만나 교육성과와 산업적 가치를 동시에 보여준 사례”라며 “학생과 학부모뿐 아니라 국민 모두가 안전의 중요성을 다시금 깨닫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차차’는 2017년부터 매년 경기도 내 초등학교를 찾아가 체험 교육을 진행해왔다. 2025년에는 169개 학교 약 2만5천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경기도교육청안전교육관은 이번 박람회 참여를 계기로 찾아가는 안전교육의 필요성과 효과를 더욱 널리 알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CopyrightⓒKSE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