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교육감 “학생 진로·진학 교육, 학부모 협력으로 완성돼”

  • 등록 2025.09.12 21:31:05
  • 조회수 9
크게보기

임태희 교육감 “학생 진로·진학 교육, 학부모 협력으로 완성돼”

 

 

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이 12일 성남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제1회 찾아가는 경기학부모교육 시리즈, 감(感)이 온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학부모와 학교 간 협력을 강화하고, 가정의 교육 기능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을 비롯해 200여 명의 학부모가 참석했다. 첫 회차는 ‘진로·진학, 우리 아이의 내일 설계’를 주제로 도교육청의 진로·진학 정책 안내, 교육감과 전문가의 조언, EBSi 입시 강사 윤윤구 교사의 특강이 진행됐다.

 

임 교육감은 “하루 대부분을 학교에서 보내는 학생 교육은 학교와 학부모의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다”며 “공유학교와 온라인학교를 통해 다양한 진로·진학 교육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임 교육감은 인공지능 기반 교수·학습 플랫폼 ‘하이러닝’을 소개하며 학부모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그는 “학생의 학습 이력 관리와 실질적 진로 설계를 지원할 수 있는 시스템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찾아가는 경기학부모교육 시리즈’는 총 5회로 구성된다. 이번 진로·진학을 시작으로 ▲디지털 시민 교육(9월 15일, EBS) ▲존중과 공감 교육(9월 22일, 도교육청 남부청사) ▲AI 학습 미래(10월 14일,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경기미래교육(10월 21일, 안산 단원구청) 등이 이어질 예정이다.

 

현장 참여를 원하는 학부모는 회차별 신청 기간에 맞춰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도 시청 가능하다. 이번 교육은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학부모가 정책에 공감하고 학교와 신뢰를 쌓는 장으로 의미를 더했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CopyrightⓒKSE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