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교육감, “경제 문해력은 미래 핵심 생활 역량”

  • 등록 2025.08.22 13:29:52
  • 조회수 6
크게보기

-경기도교육청, 매경미디어그룹과 청소년 경제교육 활성화 협약-

임태희 교육감, “경제 문해력은 미래 핵심 생활 역량”

경기도교육청, 매경미디어그룹과 청소년 경제교육 활성화 협약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22일 매경미디어그룹과 손잡고 청소년 경제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매경미디어그룹 서울 퇴계로 사옥에서 열렸으며, 임태희 교육감과 장대환 회장, 수도권 특성화고 교장단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디지털 환경 변화로 청소년들의 경제 사고력과 금융 문해력의 필요성이 커진 현실을 반영한 것이다. 경기도교육청은 학생들이 일상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경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맞춤형 프로그램과 실질적인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청소년 대상 맞춤형 경제교육 프로그램 기획·운영 ▲학생·교직원 대상 경제교육 콘텐츠 공동 개발·보급 ▲공유학교, 캠프, 특강 등 다양한 경제교육 행사 협력 추진으로 정리됐다. 이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경제교육이 단순한 이론에 머물지 않고 실제 생활에 연결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임 교육감은 “경제 문해력은 학생들이 자기 삶을 주체적으로 살아가고 사회와 국가에 기여할 수 있는 중요한 생활 역량”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교 현장이 경제교육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실질적인 역량을 길러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경기도교육청은 앞으로도 언론·미디어와 협력을 확대해 학생과 교원이 체감할 수 있는 경제교육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청소년 경제교육이 새로운 전환점을 맞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CopyrightⓒKSE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