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리 종사자의 정성이 자율선택급식의 중심” 임태희 교육감, 온라인 연수 통해 격려

  • 등록 2025.08.04 18:54:15
  • 조회수 8
  • 댓글 0
크게보기

“조리 종사자의 정성이 자율선택급식의 중심” 임태희 교육감, 온라인 연수 통해 격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4일 도내 자율선택급식 운영학교 564교의 조리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생의 자율성과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한 자율선택급식의 가치와 실천 사례를 조리 종사자들과 공유하고 현장 적용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영상으로 축사를 전한 임 교육감은 “자율선택급식은 단순한 식사가 아니라 학생들이 함께 나누고 배우는 살아있는 교육”이라며, “학생 스스로 선택하고 책임지는 경험을 통해 민주적이고 건강한 식문화를 익힐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 중심에는 언제나 정성과 책임으로 식사를 준비해 주시는 조리 종사자분들이 계신다”며 “여러분의 헌신이 학생들의 건강한 하루와 행복한 학교를 만들고 있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연수는 ▲자율선택급식 레시피 공유 ▲학교 규모 및 배식 형태별 운영 사례 ▲학생 성장 사례 공유 ▲학교별 자체 토론 등으로 구성됐다. 실천 사례를 중심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은 조리 종사자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자긍심을 고취하는 데 중점을 뒀다.

 

도교육청은 자율선택급식 실천의 핵심 주체로서 조리 종사자들이 지속적으로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다.

 

자율선택급식은 학생이 원하는 음식을 자율적으로 선택하는 방식으로, 식습관 개선과 자율성 향상을 동시에 도모하는 경기도교육청의 주요 정책 중 하나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CopyrightⓒKSE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