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도서관, 청소년 독서로 사회성과 감수성 키운다

  • 등록 2025.07.23 15:26:02
  • 조회수 12
  • 댓글 0
크게보기

-10개교 88명 참여한 ‘연합독서교실’ 성료-

10개교 88명 참여한 ‘연합독서교실’ 성료

의정부도서관, 청소년 독서로 사회성과 감수성 키운다

10개교 88명 참여한 ‘연합독서교실’ 성료

 

 

경기도교육청의정부도서관(관장 이미경)이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을 위한 ‘연합독서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의정부 관내 10개 중학교에서 총 88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독서를 기반으로 문학적 감수성과 비판적 사고력, 사회성 향상을 목표로 진행됐다.

 

연합독서교실은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과 협력해 7월 23일부터 25일까지 회룡중, 충의중, 동암중에서 각각 운영됐다. 참가 학생들은 3개 팀으로 나뉘어 주제별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1팀(부용중, 송양중, 회룡중)은 ‘연극 놀이를 통한 살아있는 책 읽기’로 구성돼 책 속 이야기를 표현하고 해석하며 표현력과 창의력을 높이는 활동을 했다.

 

2팀(금오중, 민락중, 충의중)은 ‘스토리 속 나 찾기’를 주제로 문학과 미디어를 통해 청소년의 심리를 탐색하며 자아성찰의 기회를 가졌다.

 

3팀(동암중, 발곡중, 의정부여중, 효자중)은 ‘책으로 만나는 나의 감정여행’을 통해 책을 읽고 자신만의 감정을 이해하고 표현하는 시간을 가졌다.

 

도서관 측은 다양한 학교 학생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연합 형태의 운영을 통해 사회성과 협력하는 태도 함양에 긍정적 효과가 있었다고 평가했다.

 

이미경 관장은 “연합독서교실은 또래와 소통하며 책을 통해 자신을 돌아보는 기회가 됐고, 청소년들에게 한 단계 성장의 디딤돌이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CopyrightⓒKSE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