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박 NO, 학생은 건강하게”...경기도교육청, 예방 교육자료 개발 박차

  • 등록 2025.07.17 21:51:25
  • 조회수 12
  • 댓글 0
크게보기

“도박 NO, 학생은 건강하게”...경기도교육청, 예방 교육자료 개발 박차

 

 

경기도교육청이 학생들의 도박 문제를 예방하고 안전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교육과정과 연계한 도박 예방 교육자료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도교육청은 17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교육과정 연계 도박 예방 교육자료 개발 사전 워크숍’을 열고, 학교 현장의 도박 예방 교육 수요에 발맞춰 실천 중심의 맞춤형 자료 개발을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도박 예방 실천학교 운영 사례 발표를 시작으로, 교과 및 비교과 영역을 아우르는 교육자료 개발 방향과 설계 방안 등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특히 선도 교사들의 현장 실천 사례를 중심으로, 실제 수업에 활용 가능한 교육 콘텐츠 제작이 강조됐다.

 

경기도교육청은 도박 문제를 단발성 캠페인이나 일회성 교육이 아닌, 일상적이고 지속 가능한 교육과정 속 예방 교육으로 정착시키기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앞서 지난 6월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과 함께 도박 예방 선도 교사 강사 양성 연수를 실시해 현장 전문성을 높였으며, (재)경기도교육연구원과 공동으로 데이터 기반 정책연구도 진행 중이다.

 

김영규 경기도교육청 생활교육과장은 “학교 교육과정 속에서 도박 예방 교육이 실효성 있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모든 학생이 도박이라는 재난으로부터 자유롭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청, 도박예방, 교육자료, 교육과정연계, 선도교사, 실천사례, 예방교육, 학교현장, 워크숍, 학생안전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CopyrightⓒKSE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