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교육감 “현장 교사가 미래 교육 만든다… 자긍심 갖고 변화 이끌어야”

  • 등록 2025.07.02 18:28:34
  • 조회수 16
  • 댓글 0
크게보기

임태희 교육감 “현장 교사가 미래 교육 만든다…

자긍심 갖고 변화 이끌어야”

 

(사진)  [발표회 현장 사진]

 

경기도교육청이 2일 수원 남부청사에서 ‘2025 디지털 전문 교원 아카데미 성과 나눔 발표회’를 열고, 디지털 전환 시대에 맞는 교원 역량 강화를 위한 성과를 공유했다. 이번 행사에는 교원과 교육전문직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번 발표회는 아카데미 연수 성과와 정책실행연구회 중간 결과를 공유하고, 교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부스와 영상 콘텐츠도 함께 선보였다. 행사는 1부 교육감 특강과 성과 발표, 2부 영상 상영 및 전시 부스 운영으로 구성됐다.

 

임태희 교육감은 ‘콘텐츠 프로슈머로 성장하는 경기 교사 역량’을 주제로 한 특강에서 디지털 시대 교원의 비전을 제시하며, “교육 현장이 직면한 가장 큰 과제는 어떤 아이들을 어떻게 교육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이라며, “교사들이 자긍심을 갖고 미래 교육의 중심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진행된 정책실행연구회 발표에서는 ▲경기온라인학교 ▲하이러닝 ▲디지털 시민교육 ▲AI 기반 서‧논술형 평가 ▲하이코칭 등 5개 과제가 중간 성과를 발표했다. 특히 AI 평가 부스에서는 자동 채점, OCR 문자 변환, 평가 설계·배포·피드백 등 원스톱 기능이 체험형으로 제공돼 큰 관심을 끌었다.

 

2부 행사에서는 미디어월(Media Wall)을 활용한 우수 연수 콘텐츠 영상 상영과 함께 전시 부스 운영을 통해 교원들이 현장의 성과를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현장 교원들은 아카데미가 디지털 교육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실질적인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됐다고 평가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이번에 제작된 교원 연수 콘텐츠를 도교육청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Go3EduNews)에 탑재해 디지털 교수-학습 자료로 활용하고, 교육 정책 홍보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CopyrightⓒKSE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