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한부모·미혼모 가정 지원에 민관이 손잡았다

  • 등록 2025.05.08 07:30:39
크게보기

-㈜뉴트리원·밀알복지재단과 3 자 업무협약 체결 -

송파구, 한부모·미혼모 가정 지원에 민관이 손잡았다

㈜뉴트리원·밀알복지재단과 3 자 업무협약 체결

 

 

송파구가 지역 내 저소득 한부모·미혼모 가정의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해 민간 기업, 복지단체와 힘을 모았다. 구는 7 일 ㈜뉴트리원, 밀알복지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생계비 지원을 약속했다.

 

협약은 어버이날을 하루 앞둔 시점에 진행됐다. 송파구에는 현재 약 1,400 가구의 저소득 한부모 가정이 거주하고 있으며, 이들은 자녀 양육으로 인해 생계를 유지하기 어려운 현실에 놓여 있다. 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이들 가정의 부담을 덜고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했다.

 

협약의 핵심은 기부와 판매, 기금 조성을 통한 실질적 생계 지원이다. ㈜뉴트리원은 건강기능식품을 기부하고, 밀알복지재단은 이를 전국 나눔스토어 ‘기빙플러스’에서 판매해 1 천만 원 규모의 사회공헌기금을 마련한다. 송파구는 이 기금을 기반으로 추천한 12 가구에 연 75 만 원씩 생계비를 지원한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강석 송파구청장을 비롯해 권진혁 ㈜뉴트리원 대표이사, 정형석 밀알복지재단 상임대표, 문명선 기빙플러스 위원장 등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한부모·미혼모 가정의 현실에 공감하며, 지속 가능한 지역 복지 모델 구축에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서강석 구청장은 “지역사회의 따뜻한 손길이 모여야 진정한 복지가 실현된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힘을 모아 소외 없는 포용도시 송파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은 공공과 민간이 함께 만든 복지 순환 구조로, 지역사회 돌봄의 새로운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 2014 - 2025 한국사회적경제신문. 모든 권리 보유. 본 기사의 내용은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한국사회적경제신문의 명시적 허가 없이 재배포할 수 없습니다.>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28길 24, 803호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5353 등록일 : 2014.6.19 발행·편집인 : 고재철 대표번호 : 02) 714-1076 한국사회적경제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2014 - 2025 한국사회적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