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소방훈련 신청 간소화…경기도교육청-경기소방 누리집 시스템 구축

  • 등록 2025.04.24 14:4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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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 소방훈련 신청 간소화…경기도교육청-경기소방 누리집 시스템 구축

 

 

경기도교육청과 경기도소방재난본부가 학교의 합동 소방훈련 신청 절차를 간소화하기 위해 협력에 나섰다. 기존에는 학교가 연 1회 이상 소방서와 함께 소방훈련을 실시해야 하는 법적 의무에도 불구하고, 학사 일정과의 충돌로 훈련 일자 조율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에 경기도교육청은 도내 31개 시군의 36개 소방서 누리집에 ‘합동 소방훈련 신청’ 메뉴를 신설할 것을 제안했고,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이를 받아들여 4월 22일 해당 기능을 전면 개설했다.

 

이제 각급 학교는 해당 소방서 누리집을 통해 손쉽게 소방훈련 일정을 신청하고 조정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에 따라 행정업무가 크게 줄어들고 학사 운영의 자율성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도교육청은 새로운 시스템 도입으로 학교 현장의 훈련 신청 문의, 접수, 조율 절차가 간소화되고, 학생 안전 확보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이강국 도교육청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개선은 교육청의 제안을 소방재난본부가 적극 반영한 좋은 협력 사례”라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로 학교 현장의 불편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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