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주식회사, 대통령 구두 ‘아지오’ 지원군 된다

  • 등록 2019.09.24 18:35:32
크게보기

사회적경제기업 온라인 판로 개척 지원우수 상품 모아 소개

G마켓·G9함께해요! 장애인표준사업장 상생협력오픈

문재인 대통령의 구두로 유명세를 탄 ‘아지오’가 든든한 지원군을 얻었다. 경기도주식회사가 국내 굴지의 온라인 쇼핑업체 이베이코리아와 손잡고, 장애인표준사업장인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로 하였다

장애인표준사업장은 고용 인원·고용비율 및 시설·임금에서 일정한 기준을 충족하는 사업장이다.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이나 장애인기업과 다르다. 장애인기업은 사회적기업으로 출발해 장애인을 비장애인과 나눠 생산활동에 참여시키는 방식이라면, 장애인표준사업장은 사일반 기업이 장애인이 비장애인과 함께 서로 협력해 생산하는 방식을 취한다. 이로 인헤 장애인의 사회적 자립에 더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경기도주식회사는 도내 우수 장애인표준사업장인 사회적경제기업의 우수 상품을 알려 판로 확대를 도울 계획이다. 이베이코리아는 1:1 멘토링 및 설명회를 통해 G마켓, G9의 채널에 맞도록 업체들을 지원한 바 있다.

오는 30일까지 이베이코리아의 온라인 쇼핑몰인 G마켓과 G9에서 진행되는 기획전 ‘함께해요! 장애인표준사업장 상생협력’에는 6개 장애인표준사업장이 참여한다. 청각장애인들이 제작하는 사회적협동조합 수제화 브랜드 아지오(AGIO), 자사브랜드 PC와 모니터를 생산하는 1호 사회적기업인 ㈜레드스톤시스템, 취약계층을 위한 건강즙 브랜드 홍익덕원 등의 우수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경기도주식회사는 기획전을 계기로 도내 경쟁력 있는 장애인표준사업장의 사회적기업 제품을 발굴하고 네트워킹을 진행하는 교두보이자 온라인 입점 등을 지원하는 통합 공급자로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유통채널 연계 협력 지원, 사회적 가치 창출과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사업 추진 등에 나설 계획이다.

변윤재 기자 ksen@ksen.co.kr
관리자 기자 kjc816@ksen.co.kr
<© 2014 - 2025 한국사회적경제신문. 모든 권리 보유. 본 기사의 내용은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한국사회적경제신문의 명시적 허가 없이 재배포할 수 없습니다.>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28길 24, 803호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5353 등록일 : 2014.6.19 발행·편집인 : 고재철 대표번호 : 02) 714-1076 한국사회적경제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2014 - 2025 한국사회적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