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기범 의원, 산성동 재개발 간담회 개최…“도시계획위 통과 가능성 높아”

  • 등록 2025.04.03 08:06:03
크게보기

박기범 의원, 산성동 재개발 간담회 개최…“도시계획위 통과 가능성 높아”

 

 

성남시의회 박기범 의원이 지난 1일 산성동 재개발 관련 주민 간담회를 개최했다. 최근 성남시 원도심 재개발이 생활권 중심으로 전환되며 수진동, 태평동, 상대원이 재개발 후보지로 확정된 반면, 산성동과 단대동은 보류된 상황이다.

 

성남시는 산성동의 경우 사업대상지 관련 문제로 인해 보류됐다고 설명하며 보완 계획을 밝혔다. 그러나 산성동 주민들은 이번 결정이 재개발 추진에 차질을 줄 수 있다는 우려를 드러냈다. 이러한 불안을 해소하고자 박 의원이 직접 간담회를 주최하게 된 것이다.

 

이번 간담회에는 박기범 의원을 포함해 성남시 재개발과 과장, 도시계획과 과장, 산성2구역 재개발추진위원회 위원장과 부위원장 등 관계자와 주민들이 참석해 재개발 진행 상황을 공유했다. 간담회에서 성남시 관계자들은 산성동 재개발이 예정대로 진행될 것임을 강조했다.

 

특히 박 의원은 “산성동은 도시계획위원회 심의가 아닌 자문 절차를 밟았고, 주민 의견도 충분히 반영됐기 때문에 오는 4월 말 또는 5월 초 열릴 도시계획위원회에서는 큰 문제 없이 통과될 것이라는 답변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어 “올해 하반기에는 수진동, 태평동, 상대원과 함께 산성동도 정비계획수립용역이 착수될 예정”이라며 본격적인 재개발 진행 가능성을 내비쳤다.

 

박 의원은 “주민의견을 반영한 안정적인 재개발 추진을 위해 시와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 2014 - 2025 한국사회적경제신문. 모든 권리 보유. 본 기사의 내용은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한국사회적경제신문의 명시적 허가 없이 재배포할 수 없습니다.>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28길 24, 803호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5353 등록일 : 2014.6.19 발행·편집인 : 고재철 대표번호 : 02) 714-1076 한국사회적경제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2014 - 2025 한국사회적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