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따복공동체지원센터 원포인트 ‘맞춤 컨설팅’ 실시
경기도따복공동체지원센터는 도 내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맞춤 컨설팅’을 실시한다.
최근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정책적 지원이 늘면서 창업자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그러나 창업과정의 어려움과 함께 일반 영리기업과 다른 사회적경제기업의 특성을 고려해야 하는 관계로 사회적경제기업가들이 생존단계를 넘지 못하는 경우가 상당수다.
경기도따복공동체지원센터는 기업별 성장동력을 발굴, 육성하고 자립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기업별 맞춤 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홍보·마케팅, 경영전략, 법률 인사, 회계, 판로개척, 자원개발, 디자인 둥 경영과 기술 중 하나를 선택지원하면 분야별 전문컨설턴트가 원포인트 컨설팅을 해준다. 특히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주기에 따른 현안을 중점적으로 해결하는 방식을 취한다. 최근 3년 간 도 사회적경제창업보육공간에 입주한 기업이나 도 사회적경제 창업팀에 선정된 기업은 창업컨설팅을, 도 사회적경제기업은 기업 리모델링을 위한 SOS경영컨설팅을 각각 받을 수 있다.
컨설팅을 원하는 기업은 경기도따복공동체홈페이지에서 관련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20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단 4월부터 10월까지는 매월 1일부터 10일까지 신청 접수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따복공동체홈페이지(www.ddabok.or.kr)를 참조하면 된다.
ksen@ksen.co.kr 변윤재 기자